book review/기독교

모험이 답이다 - 존 파이퍼

Investor__ 2021. 5. 28. 21:26
반응형

1. 모험을 무릅쓰는 삶

 

그리스도를 영화롭게하고 존귀하게 하는 것이 인생의 의미이고 그를 가장 높이는 삶이 큰 대가를 무릅쓰는 사랑의 삶이다. 그리스도의 대의와 다른 사람의 유익을 위해서 큰 일을 이룰 수 있을 때 편안함이나 안전을 선택한다면 그것은 사랑이 아니다. 안전이라는 신기루 속에서 사는 것은 삶을 허비하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목적과 소유와 즐거움, 안전을 내려놓고 어떤 값을 치르든 예수님이 이끄시는데로 따르는 것은 희생이 아니라 지혜로운 일이다.

 

 

2.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

 

안전함이란 신화를 타파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담대한 모험을 하기 위해서는 성경으로 돌아가야 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의 능력을 품고 예수님께서 주실 크고 영원한 상급이 있음을 믿어야 한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신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마 13:44)

 

 

3. 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은 그 분의 약속을 믿는 자에게 힘을 공급하신다. 그리스도를 소중히 여기기에 감수하는 모든 상실에 대해 하나님은 모든 만족을 주는 그 분과의 교제를 통해 천배로 갚겠다고 약속하셨다. 예수님은 절대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지 않으신다. 모든 모험의 끝에서는 하나님의 사랑이 승리하고 이것을 믿을 때 우리는 자유롭게 하나님의 대의를 위해 모험하게 된다. 하나님의 피로 산 약속을 의지하고 모험의 길로 간다면 그 끝에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

 

 

반응형